연준은 지금 진짜 막다른 길에 몰렸다

금리를 내려도 문제

금리를 올려도 문제

결국 시장이 바라보는 결말은 하나다

또 돈을 풀 수밖에 없다는 것

이어서계속👇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연준이 갇힌 이유






시장은 아직도 이렇게 생각한다

물가 오르면 금리 올리고, 경기 꺾이면 금리 내리면 되잖아?

근데 지금은 그렇게 단순한 구간이 아니다



문제는 미국 정부의 빚이다

부채가 너무 커졌고

이자비용도 너무 커졌다



예전처럼 금리를 확 올려서 물가를 잡기에는

정부 재정 자체가 버티기 어려운 구조가 됐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선택지는 두 개뿐이다






연준이 할 수 있는 선택은 크게 두 가지다

근데 둘 다 부작용이 너무 크다



1️⃣ 금리를 내리면?






금리를 내리면 달러가 약해진다

달러가 약해지면 자산 가격은 오른다

주식, 금, 비트코인 같은 자산에는 좋은 환경이 된다

왜냐면 돈의 가치가 낮아질수록

사람들은 희소한 자산으로 도망가기 때문이다



이때 정부 입장에서는 장점도 있다

자산 가격이 오르고 명목 경제가 커지면

세금 수입도 늘어난다

쉽게 말해,

달러 가치는 떨어지지만

정부가 걷는 돈의 숫자는 커진다



2️⃣ 금리를 올리면?






반대로 금리를 올리면 달러는 강해진다

겉으로 보면 물가 잡는 데 좋아 보인다

근데 문제는 여기서 터진다



달러가 강해지면

전 세계 달러 부채 부담이 커진다

영상에서는 전 세계에 약 13~14조 달러 규모의 달러 표시 부채가 있다고 본다

비트코인 시총을 약 1.2조 달러로 보면

거의 비트코인 14개짜리 부채 규모가 전 세계에 깔려 있는 셈이다

달러가 강해질수록

이 부채를 갚기 위해 자산을 팔아야 한다



그럼 주식도 빠지고,

금도 빠지고,

비트코인도 눌리고,

미국채도 흔들린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미국 정부가 진짜 무서워하는 것






금리를 올리면 물가는 잡힐 수 있다

근데 그 과정에서 경제가 식고,

자산 가격이 빠지고,

세금 수입이 줄어든다



문제는 미국 정부의 지출은 이미 너무 커졌다는 거다

수입은 줄어드는데

이자비용은 더 늘어난다

이러면 결국 정부는 이런 상황에 빠진다

기본 지출도 감당하기 어려운데 이자까지 더 커진다.

이게 바로 연준이 갇힌 구조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코로나 때 이미 답을 봤다






코로나 직전에도 미국은 비슷한 상황이었다

2019년에서 2020년으로 넘어갈 때

미국의 세수는 줄고 있었고,

정부 지출은 빠르게 늘고 있었다



그때 어떻게 해결했나?

금리를 0%로 내리고,

대규모 돈풀기를 했다

현금 지원금,

유동성 공급,

말 그대로 돈을 엄청 풀었다

그 결과 자산시장은 폭발했다



비트코인은 약 3,000달러 → 69,000달러

거의 20배 이상 올라갔다

이게 핵심이다



정부가 재정 문제를 해결하려고 돈을 풀면

희소자산 가격은 크게 오른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그래서 비트코인이 중요한 이유






비트코인은 그냥 오르는 코인이 아니다

이 논리에서는 비트코인을

달러 가치 하락에 베팅하는 가장 순수한 자산으로 보는 거다

달러가 약해질수록

희소성이 강한 자산이 유리해진다



그중 비트코인은

• 발행량 제한

• 글로벌 거래

• 24시간 시장

• 국가 통제 밖의 네트워크

• 디지털 희소성

이 특징 때문에 가장 강하게 반응할 수 있다



그래서 비트코인을

돈 풀기의 수혜 자산으로 보는 거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진짜 문제는 정치다






이론적으로는 지출을 줄이면 된다

국방비 줄이고,

복지 지출 줄이고,

정부 예산 줄이면 된다

근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쉽지 않다



정치인은 선거를 이겨야 한다

국민에게

복지 줄이겠습니다

군사비 줄이겠습니다

힘든 긴축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표를 얻기 어렵다



결국 정치적으로 가장 쉬운 선택은

고통을 지금 주는 게 아니라

미래로 미루는 것이다

그 방식이 바로

금리 인하와 돈풀기



연준은 지금 선택지가 많아 보이지만

사실상 둘 다 위험한 선택지다

금리를 올리면

경제와 자산시장, 정부 재정이 흔들린다

금리를 내리면

달러 가치가 약해지고 자산 인플레가 다시 온다



근데 미국 정부가 부채와 지출을 감당해야 한다면

결국 더 가능성 높은 쪽은

긴축 유지보다 유동성 완화

그래서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보는 큰 그림은 이거다

또 돈을 풀 수밖에 없다면, 희소자산이 이긴다



단기 가격은 흔들릴 수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시장이 다시 돈풀기를 가격에 반영하기 시작하면

비트코인은 가장 먼저 반응하는 자산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비트코인 대알약 시나리오






$BTC 1시간봉



63.8K 이탈 하락은 잘 대비하셨나요??😎



비트코인 현재 상승 추세선인 63.6k 라인을 이탈하면서 62K에서 약 반등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상 상승 다이버전스가 만들어질 조건을 갖추고는 있지만 연속적인 양봉으로 바닥 신호가 확정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안심 할 수 없고 저점을 갱신하더라도 주봉 상승다이버전스는 깨지지 않습니다



지난 반등이 단순한 기술적 되돌림에 그친 이후 고점을 높이지 못하고 밀린 상태라 단기적인 매도세가 조금 더 우세한 흐름입니다



그렇지만 최근의 하락세가 폭발적인 하강 충격파의 형태는 아니라서 지지선 근처를 패닉셀로 보기에는 아직 이른 시점입니다



여기서 상방으로 돌아서려면 먼저 초기 마이크로 저항대인 62457달러에서 64700달러 레인지를 확실하게 돌파하고 안착해야 합니다



이 구간을 뚫어내면 단기 파동이 확장되면서 1차적으로 66300달러 까지매끄러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매수세가 강하게 시나리오로 흘러간다면 이번 되돌림에서 노려볼 수 있는 최대 상단 타깃은 70500달러 부근이 됩니다



반대로 지금 위태롭게 버티고 있는 단기 서포트 라인인 60000달러에서 61000달러 영역을 지켜내지 못하고 이탈하면 하방 압력이 급격히 커집니다



최악의 경우 올해 말까지 약세장 하락 추세가 길게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전체적인 큰 틀이 약세장 구조이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흥분하기보다는 철저히 리스크를 관리하며 주요 레인지의 돌파와 이탈 여부를 확인하고 대응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C파동 진행 중?😍



주요 저항 지지라인⁉️⁉️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 보유포지션



LONG 62,530 (단기포지션 오픈)

SHORT 65,470 70% 비중정리

(추가상승시 비중 모아갈 예정)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



⚠️ 매매 유의사항



※ 이 채널의 모든 내용은 단순 개인 견해일 뿐 투자 권유가 아니며,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승이던 하락이던 기준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큰 손실을 줄 것이고,

기준이 있는 사람은 확률싸움에서 손익비가 좋은자리에서 대응을 하는것에 문제입니다.



무조건 한방향의 확신으로 매매를 하시면 안됩니다.

상승과 하락 모든 관점을 동시에 보면서 원하는 목표가 또는 손절가 왔을때 대응하는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배워야 할 점입니다.



코인시장은 어렵게 본다면 끝까지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정답은 손익비 싸움이 됩니다.

근거에 맞게 대응하는게 핵심



구독자분들이 매일 하나라도 배울 수 있을때까지

알려드리고 수익으로 평생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겠습니다.



CoinSchool Head Big man mentor







-> 코인스쿨 공식 텔레그램